서비스안내

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, 옥천꽃동네입니다.

운영시간 및 문의안내

문의시간 : 월~금 08:30 ~ 17:30, 점심시간 12:00 ~ 13:00 (점심시간은 문의 제한됩니다.)

Tel. 043-733-7505~6

홈으로 서비스안내 bracket 프로그램 소개

프로그램 소개

청춘오락 시니어아트 요리쿡조리쿡
(월 1회)
점핑클레이 시장프로그램
(분기별 1회)
아모르댄스
층별 여가프로그램 층별 인지프로그램

청춘오락(여가 A) 주 1회, 어르신들에게 요양원 생활을 하면서 오는 무기력이나 우울 등을 감소시켜드리고 즐거움과 의욕감을 부여해드리며 신체기능을 활발하게 사용함으로써 혈액순환과 근력 증진, 심리적 안정감을 돕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아모르댄스(여가A) 주 1회. 외부 강사님이 방문하여 노래와 함께 다양한 율동을 알려주시고 따라 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신체를 일깨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.
층별 여가프로그램(여가B, C) 여가 B, C 각 주 1회. 원활한 신체 움직임이 이루어지지 않는 어르신들의 경우 생활 층에서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공놀이, 노래방, 컵타컵 리듬 놀이, 풍선 놀이, 윷놀이, 화투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.
시니어아트(인지 A) 주 1회, 외부 강사님이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다양한 오감미술 활동을 통해서 신체 심리 정신 건강을 향상 시키고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창의적 미술 치료를 목적으로 둔 프로그램입니다.
점핑클레이(인지A) 주 1회. 클레이를 직접 손으로 만지면서 손의 근육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강사님의 지도에 따라 작품을 만들어 보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층별 인지프로그램(인지 B, C) 여가 B, C 각 주 1회. 인지기능이 비교적 저하된 어르신들의 경우 생활 층에서 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숨은그림찾기, 색종이 모자이크, 스티커 붙이기, 손바닥 도장 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.
요리쿡 조리쿡(특화) 월 1회, 노인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잔존능력을 활용하여 인지적·정서적·사회적·신체적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시장프로그램(특화) 분기별 1회. 어르신들이 원하는 다양한 물품을 마트에서 구매한 후 요양원 내에서 자그마한 시장을 열어드림으로써 어르신들의 소비 욕구와 물품 취득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드리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